선데이토즈, 3분기 영업이익 34억원···전년比 66.3%↑
선데이토즈, 3분기 영업이익 34억원···전년比 66.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선데이토즈
사진=선데이토즈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선데이토즈는 올해 3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이 34억원으로 전년 대비 66.3% 증가했다고 1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65억원으로 43.1%, 당기순이익은 30억원으로 30.2% 늘었다.

회사 측은 "3분기 실적은 견조한 사업 구조에 더해진 해외 진출, 광고, 신작 게임 등 신규 사업이 고르게 매출을 구성했다"며 "이익 폭 확대는 마케팅 비용 감소와 신사업 안정화에 따른 사업 전개의 효율성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분기의 실적은 지난 6월 말 출시한 '애니팡4'가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국내 시장에서만 일 최대 100만건의 광고 시청 건을 만든 애니팡4는 선데이토즈 서비스 게임 중 광고 부문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일본 등 아시아에서는 일 평균 40만 명의 이용자를 바탕으로 80만건의 광고 수요를 창출하며 관련 매출을 견인한 '디즈니 팝 타운'이 해외 시장의 주력 매출원으로 자리매김했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기존 게임들의 탄탄한 매출에 신규 사업군의 지속적인 성장을 입증한 3분기 실적을 통해 6년 만에 분기 누적 매출 800억원을 돌파했다"며 "내년 상반기까지 다양한 신작들을 출시할 예정이기에 매출, 이익의 성장세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이달 말 신작 SNG '니모의 오션라이프'의 국내 테스트, '카툰네트워크 선데이타운'의 일본 서비스에 이어 4분기 중 'BT21 팝스타'의 해외 이용자 대상 테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