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 선정
농협은행,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코칭컨페스티벌에서 시상식 이후 이창기 농협은행 마케팅전략부장(오른쪽 첫 번째)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6일 한국코치협회가 주최하는 '제17회 대한민국코칭컨페스티벌'에서 '2020년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한국코치협회에서는 2013년부터 코칭의 보급과 발전을 통해 인적자원의 잠재력을 향상시키고 코칭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단체)을 선정해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상을 수여하고 있다.

NH농협은행은 2008년부터 영업점 직원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역량강화를 위해 자체개발한 마케팅 현장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2018년부터는 현재의 램프(LAMP)라는 이름으로 소통, 팀워크, 자신감, 설득 등의 마인드 영역을 강화하는 동시에 코칭과정을 본격적으로 도입했다.

전국의 마케팅역량이 출중한 우수직원 중에서 마케팅코치(MC)를 선발해 운영 중이며 역량 강화 및 전문코치 자격증 과정 지원을 통해 현재 전문코치 인증자격인 KAC는 43명, 상위등급 KPC는 3명의 직원이 보유하고 있다. 마케팅코치들은 농협은행에서 자체 개발한 마케팅 코칭 프로그램을 활용해 영업점 직원들의 마케팅 마인드 및 역량을 강화한다.

이창기 농협은행 마케팅전략부장은 "영업점 수평적 조직문화 정착은 물론 영업점의 마케팅 성과증대로 연계될 수 있도록 자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대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