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둘째 주] 달아오르는 분양 열기···전국 9곳·4579가구
[11월 둘째 주] 달아오르는 분양 열기···전국 9곳·4579가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간 청약물량 추이. (사진= 닥터아파트)
주간 청약물량 추이. (사진= 닥터아파트)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최근 진행한 경기 과천지식정보타운 3개 블록 동시 청약에 57만여명이 몰리는 등 청약시장이 뜨겁게 달아올랐다. 둘째 주 역시 경기·인천 등 수도권 주요 지역 내 분양이 예정돼 있어 청약시장의 열기는 계속될 예정이다.

6일 닥터아파트·리얼투데이에 따르면 11월 둘째 주(9~14일) 전국 9곳·4579가구가 청약을 진행하며,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서는 곳은 7곳이다.

[청약 단지]

11월 둘째 주 청약을 실시하는 단지는 9곳이다.

9일 △파주운정3 A34블록(영구임대) 1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10일 △김포마송지구 대방엘리움 더퍼스트 △시흥MTV 웨이브파크리움(오피스텔) △인천 운서역 파크뷰(오피스텔) △당진 센트레빌 르네블루 등 4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대방산업개발은 경기 김포시 통진읍 마송지구 B1블록에 짓는 '김포마송지구 대방엘리움 더퍼스트'를 분양한다. 전용면적 59~84㎡·841가구 규모로, 김포대로가 가까워 김포시내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오는 2026년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전 구간이 완공되면 수도권 주요 도심지와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마송초·중·고교, 통진중·고교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마송공원과 근린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11일 △안양 광신프로그레스 리버뷰 △의정부역 푸르지오 더센트럴 △남원 오투그란데 퍼스트시티 등 3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대우건설은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중앙생활권3구역을 재개발하는 '의정부역 푸르지오 더센트럴'을 분양한다. 전용 39~84㎡·총 926가구 가운데 전용 49~84㎡·207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의정부경전철 발곡역이 걸어서 8분 소요되고 단지 반경 1㎞ 이내 1호선 의정부역과 화룡역도 위치한다. 의정부역은 향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이 정차할 계획으로 개통 시 서울 삼성역까지 약 16분 내 도달이 가능하다. 중랑천, 백석천 산책로 등이 가까워 여가를 즐기기 좋은 주거환경을 갖췄다.

12일 △동대구 더센트로 데시앙 1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태영건설은 대구 동구 신암동에 짓는 동대구 더센트로 데시앙을 12일 분양한다. 전용 59~84㎡·860가구 규모로 대구지하철 1호선 신천역이 도보 7분거리인 역세권이다. 1호선과 KTX·SRT 환승역인 동대구역과 신천대로도 인접해 있어 대구시내를 비롯해 전국 각지로 이동이 편리하다. 동신초·동대구초 등이 도보통학권이며 신세계백화점, 대구 파티마병원 등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견본주택 개관단지]

둘째 주 견본주택을 여는 곳은 7곳이다.

13일 △안성 쌍용 더플래티넘 프리미어 △인천 시티오씨엘 1단지 △원주 대원칸타빌 △이안 그랑센텀 천안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주상복합) △힐스테이트 남천역 더퍼스트(주상복합) △전주 플러스 리버하임 등 7곳이 개관할 예정이다.

△인천 시티오씨엘 1단지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직접 관람을 제한하고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대체해 운영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