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로얄 에디션' 100대 한정생산···국내 16대 배정
마세라티 '로얄 에디션' 100대 한정생산···국내 16대 배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에 콰트로포르테 6대, 기블리 4대, 르반떼 6대 판매
마세라티 로얄 에디션 에르메네질도 제냐 펠레테스타 인테리어
마세라티 로얄 에디션 정면 (사진= FMK 마세라티)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이탈리안 하이퍼포먼스 럭셔리카 마세라티가 전 세계 100대 한정 생산되는 '로얄(Royale) 에디션'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왕실, 훌륭한 등의 뜻을 지닌 로얄 에디션은 1986년, 마세라티가 3세대 콰트로포르테 모델을 기반으로 선보였던 스페셜 에디션이다. 독특한 블루, 그린 색상의 외관, 기본형 모델과 차별화된 원목 소재의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한 것이 특징이다. 

당대 유명 인사 등 소수의 고객만을 위해 51대만 특별히 제작된 한정판으로 특히 마세라티의 열혈 팬이자 이탈리아가 낳은 20세기 최고의 성악가 '루치아노 파바로티'가 애정 했던 모델이기도 하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2020년 로얄 에디션은 1986년 로얄 에디션의 기조인 우아함을 재현함과 동시에 현대의 마세라티가 가진 섬세한 디자인과 예술적으로 융화되어 완벽함을 자랑한다. 

마세라티 로얄 에디션 에르메네질도 제냐 펠레테스타 인테리어
마세라티 로얄 에디션 측면 (사진= FMK 마세라티)

외관은 이탈리아 지중해의 강인함과 여유로움이 녹아든 블루 로얄(Blu Royale)과 기품과 품격이 돋보이는 녹색 색조의 베르데 로얄(Verde Royale) 두 가지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우아한 색상이 적용됐다. 

실내는 마세라티의 오랜 파트너이자 이탈리아 최고의 명품 브랜드인 '에르메네 질도 제냐'가 맡았다. 고품질 경량 나파 가죽 스트립을 교차 직조해 만든 획기적 소재인 펠레테스타 가죽을 적용해 로얄 에디션 이름에 걸 맞는 럭셔리 인테리어의 진수를 선보인다. 센터 콘솔 한가운데에 자리한 한정판 헌정 배지는 로얄 에디션만의 품격과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배가시켰다. 

전 세계 100대 한정 판매되는 로얄 에디션은 국내에 콰트로포르테 6대, 기블리 4대, 르반떼 6대로 총 16대가 배정되어 선착순 한정 판매된다. 

마세라티 로얄 에디션 에르메네질도 제냐 펠레테스타 인테리어
마세라티 로얄 에디션 에르메네질도 제냐 펠레테스타 인테리어 (사진= FMK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그란루쏘 로얄 에디션은 고급스러운 고광택 블랙 피아노 우드 트림, 실버 브레이크 캘리퍼, 21" 타이타노 실버(Titano Silver) 휠 등이 적용됐고 가격은 1억8천4백8십만원이다. 기블리 그란루쏘 로얄 에디션은 흑단 소재의 고광택 에바노 우드 트림, 고급스러운 실버 브레이크 캘리퍼, 21" 타이타노 실버(Titano Silver) 휠 등이 적용됐다. 기블리 그랑루쏘 로얄 에디션의 가격은 1억4천1백2십만원이다. 

르반떼 그란루쏘 로얄 에디션은 입체 패턴이 돋보이는 고광택 메탈 네트 트림, 실버 브레이크 캘리퍼, 21" 안테오 글로스 블랙(Anteo Loss Black) 휠 등이 적용됐으며 가격 1억5천8백5십만원이다.

이외에도 마세라티 최초 구입 고객에게는 평생 동안 소모품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전하게 고품격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엔진오일,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 디스크 등 총 10종의 소모품을 평생 무상으로 교환해 주는 ‘마스터 케어 프로모션’도 함께 제공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