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 스마트 주거상품 '넥스트 스마트 솔루션' 선보인다
현대ENG, 스마트 주거상품 '넥스트 스마트 솔루션' 선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루션'위생·보건 강화···4분기 분양부터 적용
슈퍼 환기 시스템 운영 체계도. (사진= 현대엔지니어링)
슈퍼 환기 시스템 운영 체계도. (사진= 현대엔지니어링)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외부환경으로부터 입주민을 보호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스마트 주거상품 '넥스트 스마트 솔루션(Next Smart Solution)'을 개발하고 올해 4분기 분양 단지부터 본격적으로 적용한다고 4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위생·보건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급증하고 있고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의 새로운 근로·교육 형태의 출현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주거공간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도 늘어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런 소비자 니즈 변화에 발맞춰 △단위가구 △공용공간 △조경 △지하주차장 등 4가지 부문에서 입주민들이 안심하고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상품을 개발했다.

먼저 단위 가구에는 환기량을 대폭 강화하고 공기 청정 기능을 극대화한 '슈퍼 환기시스템' 및 '슈퍼 공기질 제어 시스템'을 적용한다. 주거공간 내 설치된 공기질 통합 센서를 이용해 이산화탄소 농도, 미세먼지 등 실내 공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측정·제어하고 공기 순환 기능이 한층 더 향상된 환기 시스템을 통해 가구 내 공기를 청정하게 유지·관리할 수 있다.

공용부문에는 '클린 에어돔', '스마트 커넥션 시스템', '스마트 보안등 시스템' 등이 도입된다. 클린 에어돔은 에어돔 타워 주변으로 '돔(Dome)' 형상의 공기막을 형성해 외부 미세먼지 유입을 차단하고 공기막 내부에는 정화된 공기를 채워 입주민들이 세대 밖에서도 청정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휴게공간을 제공한다. 스마트 커넥션은 배선으로부터 자유로운 조명 제어가 가능하고, 스마트 보안등은 조명, CCTV 역할과 기온, 미세먼지 농도 등의 환경 정보도 제공한다.

조경부문에는 '미스트 랜드스케이프'를 도입한다. 환경정화식물들이 심어진 단지내 테마숲에 고압 '포그(fog)' 시스템을 적용해 초미세 물방울을 분사함으로써 미세먼지를 흡착해 제거하고, 여름에는 주변 온도를 낮추는 효과를 제공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상품을 시작으로 평면, 조경, 디자인 등 주거 전 분야를 아우르고, 차별화된 브랜드 철학을 구축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대엔지니어링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주거공간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