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수요기업 모집
벤처기업협회,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수요기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벤처기업협회가 '2020 중기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의 운영기관으로서 바우처 수요기업을 모집 중이라고 2일 밝혔다. 

벤처기업협회는 이를 통해 화상회의, 재택근무, 네트워크‧보안 솔루션 등 비대면 시스템을 도입‧활용하고자 하는 중소‧벤처기업(8만개)에 400만원 한도(기업 자부담 10% 포함)의 바우처를 지원한다. 벤처기업협회는 "바우처의 지원을 통해 기업의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비대면 서비스 분야 국내기업을 육성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사업 활성화를 위해 신청 요건 및 절차가 간소화돼 보다 많은 중소‧벤처기업이 바우처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신청 제한 요건 중 '기업 대표자 개인 채무불이행' 확인과 필수 제출서류 중 준비에 어려움이 큰 '중소기업 확인서'가 제외됐다. 현재까지 약 3만 5000개사가 바우처를 신청 접수했다.

김진형 벤처기업협회 상근부회장은 "협회 회원사 중 87곳이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공급기업에 선정되어, 회원사(공급-수요) 간 협력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한 수요기업들이 협회 타 사업과의 연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