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화웨이 제치고 3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 1위' 탈환
삼성전자, 화웨이 제치고 3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 1위' 탈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노트·A시리즈 好실적···애플, 샤오미에 밀려 4위로 하락
2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Samsung Galaxy Unpacked for Every Fan(모든 팬들을 위한 삼성 갤럭시 언팩)'에서 삼성전자 글로벌전략실 클레어 헌터가 '갤럭시 S20 FE'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지난 9월2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Samsung Galaxy Unpacked for Every Fan(모든 팬들을 위한 삼성 갤럭시 언팩)'에서 삼성전자 글로벌전략실 클레어 헌터가 '갤럭시 S20 FE'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삼성전자가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화웨이를 제치고 1위 자리를 되찾았다.

30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에 따르면 3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 조사 결과 삼성전자가 점유율 22%로 1위에 올랐다. 이어 화웨이(14%), 샤오미(13%), 애플(11%), 오포(8%) 등의 순이었다.

2분기 조사에서는 화웨이가 20.2%로 20%의 삼성전자를 제치고 창사 후 처음으로 1위에 올랐었다. 삼성전자가 1분기 만에 제자리를 되찾은 것이다.

카운터포인트는 "갤럭시 노트 20과 갤럭시 A 시리즈가 좋은 성적을 거뒀다"며 "특히 5G를 탑재한 A 시리즈가 미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갤럭시 M 시리즈는 인도에서 선전하며 샤오미를 제치고 현지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샤오미는 창사 후 처음으로 3위에 올랐지만, 2분기 3위였던 애플은 순위가 한 단계 떨어졌다.

카운터포인트는 "그러나 애플은 아이폰12의 흥행 조짐과 함께 4분기 실적은 큰 폭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세계 스마트폰 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서 벗어나면서 회복세를 나타냈다. 전체 출하량은 3억6600만대로, 전분기보다 32% 증가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