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국내 출시···이통3사, 개통행사로 흥행몰이
'아이폰12' 국내 출시···이통3사, 개통행사로 흥행몰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 10만매 '대박' 예감..."전작보다 30% 판매량 多"
코로나19 영향 힙합 공연·라이브 전야제 등 비대면 행사
(왼쪽부터 시계방향)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사진=각 사)
(왼쪽부터 시계방향)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사진=각 사)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애플의 첫 5G 스마트폰인 '아이폰12'가 30일 국내에 정식 출시됐다.

이날 출시되자마자 하루 10만대 넘게 팔리면서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에 이통3사는 안드로이드와 양대 축을 이루고 있는 iOS 5G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쳤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이달 23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한 아이폰12 예약판매 실적은 최대 50만대에 달한 것으로 추산했다.

업계 관계자는 "전작인 아이폰11에 비해 30%가량 판매량이 많다"고 전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아이폰12 사전예약 결과 20∙30대 여성 비중이 절반을 차지했고, 아이폰 12 프로와 아이폰 12의 예약 비중은 9대 1로 아이폰 12 프로가 압도적인 선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이통3사는 아이폰12 출시 기념 '3사 3색' 개통행사를 준비했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 행사를 마련했다. 

SK텔레콤은 이날 저녁 7시30분 홍대 ICT 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비대면 아이폰12 론칭 파티를 개최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벤트 웹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유튜브에서 'SK텔레콤'을 검색해 '아이폰 12 론칭 파티 @T Factory'를 선택하면 된다. 행사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힙합 공연으로 가수 제시, 로꼬, 그레이가 90분동안 공연을 펼친다. 또 SKT T1 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 선수가 특별 출연하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 12, T1 스페셜 굿즈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MC 오상진씨와 특별 초대손님 고윤정씨가 아이폰 12를 상세히 소개하는 자리도 갖는다.

KT는 아이폰12 출시 하루 전인 29일 밤 11시에 '비대면 라이브 전야제'를 열었다. 

이번 출시행사는 IT 전문 BJ '가전주부'와 MC 박권이 진행을 맡아 아이폰12 시리즈와 KT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시청자 퀴즈를 열었다. 스페셜 게스트로는 프로야구 KT 위즈 김주일 응원단장과 정유민 치어리더, 김한슬 치어리더가 참여했다. 

KT는 또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간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2020 ON식당 바이크 스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세계 최초 '바이크 스루' 식당인 이 곳에서는 자전거 대여와 음식을 1초당 1.98원에 제공한다. KT 아이폰 고객은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ON식당 바이크 스루는 자전거를 이용해 핼러윈 특별 찹스테이크와 피자, 달콤한 디저트를 픽업해 즐길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정시 예빛섬 무대에 미스터피자 세계 챔피언의 도우쇼 퍼포먼스와 버스킹 무대가 마련된다. 

LG유플러스도 전날 밤 11시에 서울 강남 매장 '일상비일상의틈'에서 비대면 라이브 행사 '틈만나면 Z맘대로'를 열었다.

행사는 방송인 유병재가 유튜브 생방송 '상상의 밤'을 진행하면서 아이폰12가 전작에 비해 달라진 점을 체험했다. 또 LG유플러스의 광고모델인 래퍼 DPR Live의 축하공연과 행사 후반부에 그룹 마마무의 화사가 깜짝 등장해 DPR Live와 클로징 듀엣공연을 선보였다. 

현재 아이폰12의 공시지원금은 최대 24만원 수준으로, 요금 25%를 깎아주는 선택약정할인이 유리하다.

애플 신제품 아이폰12가 정식 출시된 3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신사동 애플 가로수길 매장을 찾은 시민들이 직원들의 환호를 받으며 입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애플 신제품 아이폰12가 정식 출시된 3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신사동 애플 가로수길 매장을 찾은 시민들이 직원들의 환호를 받으며 입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