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10월 유통·외식업 등에 P-CBO 9000억 공급
신보, 10월 유통·외식업 등에 P-CBO 9000억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10월 코로나19 피해기업과 주력산업 등에 유동화회사보증(P-CBO)을 통해 9000억원 규모의 장기자금을 지원했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지난달 9200억원 규모의 유동화지원 규모 대비 감소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이달에도 기업들의 신규 및 차환자금 수요에 맞춰 대규모로 P-CBO를 공급했다.

특히, 대형유통업·영화관·외식업 등 코로나19로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업종에 5100억원을 우선 지원했다. 자동차·전자부품·산업용기계 등 주력산업 및 소재·부품·장비산업에도 2000억원의 자금을 신규 공급했다.

기업 규모별로 보면 4개 대기업과 24개 중견기업, 41개 중소기업에 신규자금 7100억원을 지원했다. 후순위인수를 포함한 조달비용(all-in-cost)은 최저 연 2.3%대 수준부터 적용됐다.

신보의 P-CBO보증은 개별 기업이 발행하는 회사채 등을 기초자산으로 유동화증권을 발행해 기업이 직접금융시장에서 장기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대·중견기업의 경우 BB-등급 이상의 회사채를 대상으로 한다.

윤대희 신보 이사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유동성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장기자금을 지원해 우리 경제가 침체에 빠지지 않도록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