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PC MMORPG '엘리온' 12월 10일 출시
카카오게임즈, PC MMORPG '엘리온' 12월 10일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이용권 구매 방식 '눈길'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에서 개발한 PC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엘리온'이 12월 베일을 벗는다. 

카카오게임즈는 28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엘리온을 12월 10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엘리온은 초창기 '에어'라는 이름으로 개발 과정에서 한 차례 큰 변화를 겪었다. 개발 초기 MMORPG로서 공중전을 차별화 핵심 콘텐츠로 내세웠으나, 지난해 비공개 시범 테스트 결과 이용자들로부터 '재미'보다 차별화에 매달린다는 비판을 받고 개발 방향을 수정한 바 있다. 

그 결과 엘리온은 에어에서의 이름 변경 뿐아니라 MMORPG의 본질에 집중한 현재의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공중전은 핵심이 아닌 하나의 콘텐츠로 활용하고, 전투는 단조로움을 탈피해 나만의 스타일로 스킬을 조합하는 방식을 선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엘리온 개발을 총괄하는 블루홀 스튜디오 김형준 PD가 PC MMORPG의 본질적 재미에 집중한 엘리온의 핵심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특히 이용자들이 경험하게 될 수천 가지 조합이 가능한 스킬 커스터마이징과 논타겟팅 전투 액션, 그리고 다양한 규칙을 가진 진영 전쟁 콘텐츠 '차원 포탈'까지 엘리온만의 다채로운 특징을 선보였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이어진 서비스 계획 발표에서 김상구 PC 사업 본부장은 엘리온에 도입되는 이용권 구매 방식을 공개했다. 이용권 구매 방식은 최초 계정 생성을 위해 이용권 구매가 필요하며, 게임 내에선 유료 아이템을 파는 형식으로 국내에서는 첫선을 보이는 과금 정책이다. 사전예약 유저는 1만9800원 베이직 패키지를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김 본부장은 "무분별한 작업장 캐릭터 난입으로 발생하는 인플레이션과 불법 거래를 최소화함으로써 선량한 이용자 간 거래를 지원하기 위한 방침의 일환"이라며 "이용권 구매 유저와 초대권 유저, PC방 접속 유저 등에게만 선별적으로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엘리온은 플레이로 획득한 재화만으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게임을 설계했다. 플레이에 필요한 아이템은 기어 상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기어는 캐시 재화(루비)와 인 게임 재화(골드) 모두 교환 가능하다.

현재 업계에서는 모바일 위주의 국내 게임시장에서 오래간만에 선보이는 PC게임이라는 점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또 최근 상장한 카카오게임즈와 기업공개(IPO)를 추진하는 크래프톤이 손을 잡았다는 점에서 흥행 여부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김상구 본부장은 "구체적 목표를 말하긴 어렵지만, 내부에선 크게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형준 PD는 "PC에 일단 집중하면서 많은 분이 즐겨주시면 콘솔로도 출시하고 싶다"고 말했다. 

엘리온은 이날부터 12월 8일까지 '그랜드 오픈' 기념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 기간에는 게임 이용권이 포함된 세 종류의 사전예약 한정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 이용자에게는 12월 9일 고유 닉네임 선정이 가능한 사전 캐릭터 생성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상급 한정 패키지 구매 이용자에게는 엘리온을 시작할 때 유용하게 활용되는 편의 아이템과 카카오프렌즈 소환수, 탈 것 한정 아이템이 지급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