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입주봇 서비스 정식 개시
인천공항공사, 입주봇 서비스 정식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주봇 서비스 갈무리. (사진=인천공항공사)
입주봇 서비스 갈무리. (사진=인천공항공사)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인천공항공사는 오는 28일부터 7만여 인천공항 상주직원을 위한 '입주봇' 서비스를 정식으로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입주봇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채팅로봇으로 인천공항 입주자 맞춤형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특히 주말 및 야간 등 시간의 제약 없는 정보제공 서비스로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해 상주직원의 편의를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공사는 내다봤다.

입주봇에서는 총 11개 분야 113개의 정보를 제공하며 주요 정보는 △인천공항 입주생활 관련 주요 문의처 △인천공항 입주·퇴거·작업 절차 △인천공항 유틸리티(전기·수도·통신) 서비스 등 인천공항 입주생활 관련 정보와 △주차권 △셔틀버스 시간 및 상주직원 식당메뉴(11월말 예정) 등 평소 문의가 많았던 직원 편의정보다.

이번에 도입되는 입주봇 서비스는 인천공항 입주자서비스센터 카카오톡 채널 및 입주자서비스포털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공사는 입주봇 서비스 오픈에 맞춰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대규모의 퀴즈와 사용후기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백정선 인천공항공사 여객본부장은 "24시간 비대면 챗봇 서비스의 도입으로 인천공항 상주직원의 업무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