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최우수기업' 수상
KB금융,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최우수기업'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지주 (사진=서울파이낸스 DB)
KB금융지주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금융지주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최한 '2020년 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우수기업 부문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KB금융은 △전사적 환경경영 의사결정 체계 구축 △주요 이해관계자에 대한 사회적 책임 이행 노력 △이사회 및 경영승계 프로그램 △성과평가체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KB금융은 지난 2018년과 2019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지배구조평가'에서도 2년 연속 '지배구조 최우수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올해에는 통합등급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 부문에서 모두 A+등급을 획득함과 동시에 'ESG 최우수기업'에 선정돼 ESG경영에 대한 객관적인 역량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현재 KB금융은 그룹 차원의 ESG경영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9월 그룹의 ESG 전략 방향을 수립했으며 올해 3월 이사회 내 윤종규 회장을 포함한 사내이사 및 사외이사 전원이 참여하는 ESG위원회를 신설했다.

이후 8월에는 오는 2030년까지 그룹의 탄소배출량을 2017년 대비 25% 감축하고 ESG상품·투자·대출 규모를 50조원까지 확대하는 내용의 'KB 그린웨이(GREEN WAY) 2030'을 발표했다. 지난달에는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탈(脫)석탄 금융'을 선언했다.

KB금융 관계자는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역량을 결집해 그룹 차원의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확산한 결과 ESG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ESG 선도기업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강화하고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ESG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