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0, 온라인 중심·오프라인 이벤트 연계 개최
지스타 2020, 온라인 중심·오프라인 이벤트 연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벡스코 현장 스테이지 거점, 온·오프라인 병행한 방송 진행
사진=지스타조직윈원회
사진=지스타조직윈원회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지스타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26일 개최 한 달여를 앞둔 '지스타 2020'의 운영 계획, 참가사, 스폰서 현황 등을 공개했다.

지스타 2020은 오는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 간, 부산 벡스코에 설치되는 방송 무대인 '지스타 라이브 스테이지'가 운영된다. 현장에서 직접 진행되는 참가사 발표와 사전 제작된 발표 영상 송출이 병행되는 구조로 모든 방송은 '지스타TV(온라인 방송 채널)'를 통해 방송된다. 현장 스테이지에서는 참가사들의 신작 발표 뿐만 아니라 코스프레 어워즈 등 현장과 온라인 팬들이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구성의 온택트 이벤트 프로그램이 준비 중이다.

이와 함께 '지스타컵 2020'이 부산 서면에 위치한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11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지스타가 직접 주최 주관하는 본 대회는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모바일)', 2K의 'NBA 2K21(PS4)', KT 게임박스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을 종목으로 이벤트 매치가 진행되며, 전 경기는 지스타TV에서 추가로 개설한 e스포츠 채널에서 방송된다.

오프라인 현장은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방역당국의 코로나19 확산 방지 노력에 협력하고자 관계자 외 일반 관람객의 참관은 허용하지 않는다. 참관을 할 수 없는 많은 관람객들을 위해서는 현장에서 제작, 진행되는 모든 이벤트를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지스타의 공식 방송 채널인 지스타TV에서 모두 실시간 중계로 제공하고 시청자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지스타2020 BTC(콘텐츠 파트너) 참가사는 △위메이드 △넥슨 △크래프톤 △네오위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KT게임박스 △컴투스 △2K △오큘러스코리아 △KT리얼큐브 △카카오게임즈 △게임물관리위원회 및 △중소, 인디, 아카데미(인디 쇼케이스 41개사 및 부산 인디커넥트 페스티벌 쇼케이스)로 참가사들의 신작 발표 및 이벤트, 예능, e스포츠 대회 등 여러 형식의 콘텐츠로 녹아들어 지스타TV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제공된다.

한편,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BTB(라이브 비즈 매칭 주요 참가사)에는 국내기업 △넥슨 △크래프톤 △스마일게이트 △네오위즈 △넷마블 △NHN △웹젠 △액토즈소프트 △그라비티 △한국콘텐츠진흥원 및 지역진흥원 △한-아세안센터 등이며, 해외기업 △닌텐도 △구글 △파라독스 인터렉티브 △페이스북 △화웨이 △엑솔라 △난징 윈킹 엔터테인먼트 △치타 모바일 △유주 게임즈 등이 참가를 등록했다.

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장은 "모두 힘든 상황에서도 게임계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지스타에 참여해 주셨다"면서 "지스타의 온라인은 새로운 도전이다. 오프라인 못지않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전달하고, 비즈니스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스타 준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