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별세] 삼성 사장단 등 정·재계 인사 잇따라 조문
[이건희 별세] 삼성 사장단 등 정·재계 인사 잇따라 조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故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빈소를 방문하고 있다. (사진=오세정 기자)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故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빈소를 방문하고 있다. (사진=오세정 기자)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故이건희 회장의 빈소에 삼성그룹 전·현직 사장단을 비롯해 재계와 정계 인사들의 조문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26일 이 회장의 입관식은 부인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 자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간 이사장 등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9시부터 원불교 식으로 진행됐다.

유족은 전날 이 회장의 장례를 가족장으로 치르기로 하고 외부 조문·조화를 사양한다고 밝혔으나 정·재계 인사들의 발걸음이 이어져 제한적으로 조문을 받고 있다.

가장 먼저 삼성 전·현직 고위 임원들이 오전 일찍부터 조문했다.

이 회장을 보좌했던 장충기 전 삼성그룹 미래전략실 차장(사장)이 오전 9시 19분 쯤 첫 조문객으로 빈소를 찾은 데 이어 김기남 삼성 부회장, 진교영 사장 등 계열사 대표이사·사장단이 빈소를 방문했다.

이 회장의 조카인 조동길 한솔그룹 회장, 이 회장과 오랜 시간 호흡을 맞췄던 권오현 삼성 고문도 빈소를 찾았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조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너무 훌륭하신 분이 돌아가셔서 참으로 안타깝다"며 "경제계 모든 분야에 1등 정신을 아주 강하게 심어주신데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계 인사들의 조문도 이어졌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대표 (사진=오세정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대표 (사진=오세정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장대표는 "고인께서는 보통사람은 상상도 할 수 없는 탁월한 혁신을 이루시고 세계적 기업으로 국가적 위상과 국민의 자존심, 국민의 자신을 높여주신 분"이라며 "삼성그룹이 이제까지 고인께서 해오신 것처럼 한국 경제를 더 높게 부양하고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기업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산업을 담당하는 장관으로서 재계 커다란 분이 돌아가셔서 조문하기 위해 방문했다"며 "애도의 뜻을 표하고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