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리버시티'에 'H 오토존' 도입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리버시티'에 'H 오토존'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주차장 내 위치한 H 오토존. (사진= 현대건설)
경기 김포 '힐스테이트 리버시티' 지하주차장 내 위치한 H 오토존. (사진= 현대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현대건설은 지난 8월 입주를 시작한 김포 '힐스테이트 리버시티'에 'H 시리즈' 중 하나인 'H 오토존'을 적용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현대건설이 개발한 H 오토존은 지하주차장 넓은 공간을 마련해 세차부터 경정비, 튜닝까지 가능하도록 한 건식세차공간으로 스마트홈 기술도 접목돼 스마트폰에 전용 앱(App)을 설치하면 사용현황 파악은 물론 예약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H 오토존은 입주민들이 단지 내 시설 가운데 가장 중요한 공간으로 꼽는 주차장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파트라는 거주공간의 특성상 주차 용도로만 사용됐던 지하주차장 내 넓은 면적을 활용해 고객들이 차량 양 문을 개방하고 작업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다. 확보된 공간에는 진공청소기, 에어건, 공기압 자동 주입기 등을 설치해 고객 스스로 차량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세차용 진공청소기'는 힐스테이트 단지 거주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H 오토존은 차고와 같은 차량관리 공간이 없는 아파트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단지 내 지하주차장 한 켠에 셀프세차장보다 넓은 면적을 마련했다. 날씨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차량 내부를 정돈하고 정비 혹은 튜닝을 할 수 있다. 현대건설은 향후 고객들의 사용 의견을 반영해 H 오토존을 다른 사업장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지하주차장 내 건식세차공간 확보라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힐스테이트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입주민들에게 제공하고자 했다"라면서 "고객의 요구와 주거 트렌드를 반영하는 등 최거 주거공간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