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한국포스증권과 업무협약 체결
삼성자산운용, 한국포스증권과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자산운용)
김유상 삼성자산운용 부사장(왼쪽), 신재영 한국포스증권 대표가 22일 서울 서초동 삼성자산운용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삼성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한국포스증권과 서울 서초동 삼성자산운용 본사에서 디지털 특화상품 및 콘텐츠 제공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대고객 공동 프로모션, 웹 세미나, 각종 투자 컨텐츠 제공을 통해 펀드 및 개인 IRP 판매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는 한국포스증권 FOSS앱과 펀드솔루션앱의 매수 연동 시스템 개발을 통한 플랫폼 연계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펀드솔루션은 국내 출시된 모든 펀드를 검색하고 투자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모바일 투자플랫폼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연금 펀드를 포함한 펀드 매수 완결 프로세스가 더욱 편리하게 구현될 예정이다. 

김유상 삼성자산운용 부사장은 "삼성자산운용은 그동안 모바일 콘텐츠 제작과 더불어 디지털 친화적인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한국포스증권과의 제휴를 통해 일반 투자자분들께 쉽고 재미있는 투자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재영 한국포스증권 대표는 "이번 협약은 공모펀드 시장의 활기를 불어 넣는데 필수적인 공생과 협업"이라며 "언택트 시대 모바일 펀드 플랫폼인 FOSS앱을 통해 삼성자산운용의 다양하고 쉬운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쉬운 펀드, 습관 투자, 바른 금융이라는 한국포스증권이 추구하는 핵심가치 실현에 한걸음 더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