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그랩과 스타트업 육성·디지털 협업 '맞손'
신한금융, 그랩과 스타트업 육성·디지털 협업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베트남 모빌리티 기업인 그랩(Grab)과 베트남 스타트업 공동 육성 및 디지털 금융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그랩은 동남아시아의 '우버'로 불리는 베트남 내 1위 모빌리티 기업이다.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8개국에서 차량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물류 배송, 모바일 결제 시스템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두 기업은 협약을 통해 △베트남 스타트업 공동 선발 및 육성 △새로운 디지털 금융서비스 개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우선, 신한금융의 '신한퓨처스랩 베트남'과 그랩은 주요 산업분야의 현지 리딩기업 및 정부 파트너와 핀테크·디지털·운송·식품·부동산 부문 스타트업을 발굴한다. 산업별 멘토링 프로그램도 진행해 스타트업 생태계를 지원한다.

신한금융은 디지털·비대면 금융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위해 그랩 플랫폼과 고객망을 활용한다. 현지에 적합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두 기업 간 시너지 발굴을 통해 사업 모델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신동민 신한금융 베트남 컨트리헤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혁신을 통한 진보된 금융서비스 환경을 마련하고 현지 스타트업 생태계와 상생하며 다양한 사업모델을 구축할 것"이라며 "그룹 차원에서 추진 중인 글로벌 DT의 일환으로 현지 기업들과의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