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전세시장 안정화 총력 다할 것"
홍남기 "전세시장 안정화 총력 다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사진=기획재정부)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사진=기획재정부)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실수요자 및 서민보호를 위한 전세시장 안정화 노력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21일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정 경제상황 점검회의에서 "전세시장은 가격이 오르고 매물이 줄어드는 가운데 실거래는 전년 동기 대비 늘어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 경제와 국제 금융 등 대외경제 부분에 있어선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며 변동성에도 잘 대응해왔다고 생각한다"라면서도 "부동산시장, 가계부채 등 대내적인 리스크요인에 대한 적절한 관리 및 신속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우리 경제가 극심한 글로벌 경기 침체에서 벗어나면서 수출 중심으로 개선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라며 "다만 8월 중순 이후 코로나 재확산 영향으로 입은 내수 타격을 하루빨리 극복하는 것이 4분기의 핵심 과제다"라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소비쿠폰 재개, 코리아세일페스타 진행 등 내수 활력을 진작시키고, 4차 추경에 반영된 긴급고용안정 패키지 지원 등을 마무리하며 고용 개선 정책 또한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 이후 선도형 경제기반을 위해 한국판 뉴딜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홍 부총리는 "당의 지원 및 당정 간의 긴밀한 협업도 기대하고 있다"면서 "정기 국회에서 주요 경제 법안과 예산 심의도 적극 지원해주기를 바란다"라고 요청했다. 

그는 "지난 8월 코로나 재확산세도 잘 통제되고 있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1단계로 내려간 만큼 희망을 갖고 일어서 일상으로 복귀해 앞을 향한 이어달리기를 해야 한다"라며 "정부부터 경제 반등 도약을 위해 속도를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