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프세미, 멤스 기반 파운드리 사업 진출
알에프세미, 멤스 기반 파운드리 사업 진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효 대표 "자율주행·의료용 등으로 확대"
(사진=알에프세미)
(사진=알에프세미)

[서울파이낸스 김호성 기자] 반도체 소자 전문기업인 알에프세미(대표 이진효)가 멤스(MEMS) 기반 파운드리 사업에 진출한다고 19일 밝혔다. 파운드리는 사업은 반도체 설계회사인 팹리스 업체에서 설계한 반도체를 생산, 공급해주는 수탁 반도체 제조 사업이다.

현재 국내에는 6인치 웨이퍼 팹을 운영하는 곳이 2~3개 업체에 불과하다. 이 가운데에서도 특히 멤스 공정기술을 보유한 업체는 사실상 전무한 상태여서 주목된다. 새롭게 개발되는 제품이나 기존 제품의 초과 물량을 생산 할 수 있는 업체가 부족한 실정이기 때문이다.

최근 이런 문제로 알에프세미에 파운드리를 의뢰하는 업체들이 많아지면서 이번에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게 된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알에프세미는 전주 완주 산단에 월 10,000장 생산 규모의 6인치 웨이퍼 팹을 운영, 이를 통해 ECM칩, TVS 다이오드, LED 드라이버 IC, 멤스 마이크로폰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특히 CCTV, 대형가전, AI 스피커 등에 사용되는 마이크로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추가 시설투자나 인력 채용 없이 기존 팹을 이용하여 전력반도체, 적외선 센서 및 레이저 피부치료기용 MLA(Multi Lens Array) 렌즈 등을 생산, 시작했다고 회사측은 말했다.

알에프세미 이진효 대표는 "멤스 공정기술을 이용한 압력 센서, 근접감지 센서, 의료용 이미지 센서, 자율주행 센서, 세포밖에 존재하는 소포체인 액소좀(Exsosome)분리장치 등 파운드리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