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제주 서귀포에 공립 장애아 전문 어린이집 개원
하나금융, 제주 서귀포에 공립 장애아 전문 어린이집 개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제주 서귀포에서 열린 '공립 별빛하나 어린이집' 개원식에서 박승 하나금융그룹 사회가치위원회 위원장(왼쪽에서 여섯번째)과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왼쪽에서 다섯번째), 김태엽 제주 서귀포시장(왼쪽에서 일곱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9일 제주 서귀포에서 공립 장애아 전문 어린이집 '공립 별빛하나 어린이집'의 개원식을 했다고 20일 밝혔다.

공립 별빛하나 어린이집은 연면적 597㎡의 공간에 장애 아동을 위한 전문 보육 환경과 시설을 갖췄다. 또 경력 5년 이상의 언어치료사, 감각통합치료사, 특수교사 등 장애 아동 전문가를 채용해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전문적인 돌봄과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개원식에는 박승 하나금융그룹 사회가치위원회 위원장,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김태엽 제주 서귀포시장 등이 참석해 어린이집 개원을 축하했다. 이 자리에서 하나금융그룹은 원거리에서 어린이집에 등원하는 아이들을 위해 15인승 스타렉스 차량을 기증했다.

박승 하나금융그룹 사회가치위원회 위원장은 "하나금융그룹과 지자체의 협력으로 마련된 제주도 최초의 장애 아동 전문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이 서로에 대한 편견과 차별 없이 건강하게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작년부터 올해까지 국공립 어린이집 21곳, 직장어린이집 5곳 등 총 26개의 어린이집을 개원하는 등 '100개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