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층간소음 저감기술 'H 사일런트 홈' 공개
현대건설, 층간소음 저감기술 'H 사일런트 홈'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층간소움 저감기술 'H 사일런트 홈' 소개 이미지. (사진= 현대건설)
층간소움 저감기술 'H 사일런트 홈' 소개 이미지. (사진= 현대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현대건설은 층간소음 저감기술 'H 사일런트 홈'을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16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사막여우 캐릭터를 활용해 층간소음 저감기술인 H 사일런트 홈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무리생활을 하는 사막여우 가족을 캐릭터로 설정해 현재 개발중인 H 사일런트 홈에 대해 소개한다. 큰 귀를 가지고 있는 사막여우가 소리에 민감하다는 특징을 살려 현대건설의 기술력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H 사일런트 홈은 △1단계 튼튼한 골조 △2단계 고성능 특화 바닥구조 △3단계 최첨단 소음 예측기술 △4단계 완벽한 시공관리와 품질점검 △5단계 층간소음 알림시스템으로 구성된다.

5단계에 적용되는 기술로는 현대건설 특화기술로 특허권을 보유 중인 △슬래브 강성보강 △레이저스캔을 통한 골조 시공 품질관리 △고성능완충재(층간소음 저감재) 3건을 포함해 △골조 진동저항 성능 평가·검증 △슬래브 두께 상향 △고강도 기포콘크리트 적용 △고중량·고강도 온돌층 △고탄성·고감쇠 마감재 △층간소음 성능예측 기술 △혼합식 구조 성능저하 방지기술 △정밀시공관리 △설비배관 최적 배치 △목업세대 성능 사전평가 △층간소음 저감재 자재검수 △층간소음 알람 시스템 등 총 15가지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지난 2018년부터 '고객이 살고 싶은 집'에 대한 신상품 아이디어를 H 시리즈로 명명하며, 매년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아파트 내부에서 단지 전체로 시선을 넓혀 △H 아이숲 △H 오토존 △H 클린알파 △H 나눔터 △H 독점향 등 총 22건의 상품을 개발해 분양 중인 단지에 적용하고 있다. H 사일런트 홈은 내년 적용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고의 주거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캐릭터를 활용해 고객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기술을 알기 쉽게 소개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