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CU '백종원표' 애플파이
[신상품] CU '백종원표' 애플파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에서 선보인 '애플파이'. (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에서 선보인 '애플파이'. (사진=BGF리테일)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편의점 씨유(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SBS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에서 소개된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의 애플파이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맛남의 광장은 백 대표가 출연해 지역 특산품을 이용한 신메뉴를 개발하는 등 농수산물 소비 촉진을 돕고 있다. 지난 8일과 15일엔 충남 예산군 사과를 주제로 방송했다. 백 대표의 고향 예산은 충남 사과 생산량의 66%를 차지하는 곳이다. 올해는 냉해 피해와 장마로 생산량의 60% 이상이 비품으로 판별되면서 제 가격을 받지 못했다. 백 대표는 해당 방송에서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이사(사장)한테 상품화를 제안했다. 방송 촬영 뒤엔 충북 진천군 BGF리테일 센트럴키친을 찾아 예산 사과 활용 방안을 실험했다.

CU 애플파이는 사과잼을 듬뿍 넣어 깊은 사과 맛을 느낄 수 있다. 빵은 진한 버터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내는 반죽을 사용했다. 에어프라이어로 5분만 구워내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사과파이를 맛볼 수 있다.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는 "백종원 대표와의 오랜 인연으로 좋은 품질의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우리 먹거리를 활용한 상품을 다양하게 개발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