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푸조 e-208, 영국서 '올해의 소형 전기차' 선정
뉴 푸조 e-208, 영국서 '올해의 소형 전기차'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 푸조 e-208 (사진= 한불모터스)
뉴 푸조 e-208 (사진= 한불모터스)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푸조(PEUGEOT)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가 올해 7월 국내 출시한 소형 전기차 '뉴 푸조 e-208'이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 '왓 카'에서 '올해의 소형 전기차'로 ’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시상을 주관한 '왓 카'는1978년부터 발행된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다. 왓 카는 푸조의 '파워 오브 초이스(Power of Choice)' 전략에 대해서 높은 평가를 내렸다. 

파워 오브 초이스는 모든 차종에 모든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하겠다는 푸조의 새로운 파워트레인 전략이다. 뉴 푸조 208 고객들은 전기, 디젤, 가솔린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 중 본인의 주행 패턴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과 상관없이 동일한 주행의 즐거움, 적재공간, 스타일시한 디자인 등을 제공한다.

뉴 푸조 e-208 인테리어 (사진= 한불모터스)
뉴 푸조 e-208 인테리어 (사진= 한불모터스)

뉴 푸조 e-208에 처음 적용된 '3D 아이콕핏(3D i-Cockpit®)' 인테리어 역시 뛰어난 디자인과 우수한 기술력 그리고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를 갖췄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여기에 다양한 주행 정보를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3D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톱 앤 고, 차선 중앙 유지와 같은 자율 주행 레벨 2 수준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탑재했다. 

또한 실용적인 주행가능거리와 부드러운 서스펜션 등을 언급하며 주행 성능에 대한 호평도 이어졌다. 뉴 푸조 e-208은 최고 출력 136마력, 최대 토크 26.5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50kWh 배터리를 탑재해 완전 충전 시 WLTP 기준 최대 340km(국내인증 기준 최대 244km)를 주행할 수 있다. 100kW 출력의 급속 충전기 기준으로 30분에 약 80%의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다.

앞서 뉴 푸조 208과 e-208은 올해 초, 다양한 파워트레인 구성과 스타일리시하고 대담한 디자인, 뛰어난 기술력을 높이 평가받으며 '2020유럽 올해의 차(2020 European Car of the year)'로 선정된 바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