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원, 금융교육 전문강사 대상 온라인 워크숍
서금원, 금융교육 전문강사 대상 온라인 워크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서민금융진흥원은 전국 금융교육 전문강사를 대상으로 강의역량 강화 온라인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11일까지 열린 온라인 워크숍에서는 변화하는 교육 패러다임에 대한 대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신규교재 교수법과 함께 화상회의 시스템 활용 온라인 교수법, 청소년 진로·금융생활 체험형 보드게임 교구재 활용법 등 교육이 이뤄졌다.

서금원 측은 온라인 금융교육 비중이 지속 확대돼 전년 34.8%에서 두 배 이상 증가한 83.8%를 기록했으며, 교육인원도 9월 기준 전년 대비 438.5% 증가한 16만1760명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등을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시·공간의 제약 없는 운영과 사전설문을 통한 맞춤형 콘텐츠 제공으로 전체 참여자 93.2%에게 만족의견을 이끌어냈다.

이계문 원장은 "서민이 재무적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사전예방 차원의 금융교육이 중요하다"며 "교육효과 극대화를 위해 취약계층을 세분화한 맞춤형 콘텐츠를 확대하고, 강사들의 역량강화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금원은 서민·취약계층을 위해 금융교육 전문강사가 방문 또는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융교육을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서금원 금융교육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개인은 영상교육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