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팜, 일본 오노약품에 세노바메이트 기술수출
SK바이오팜, 일본 오노약품에 세노바메이트 기술수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 계약금 545억원 "아시아 최대 제약시장으로 확대"
뇌전증신약 세노바메이트 (사진=SK바이오팜)<br>
뇌전증신약 세노바메이트 (사진=SK바이오팜)<br>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SK바이오팜은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의 일본 내 개발 및 상업화를 위해 오노약품공업과 기술수출 계약을 통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세노바메이트는 SK바이오팜이 독자 개발해 2019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을 받은 성인 대상 부분 발작 치료제다.

이번 계약으로 SK바이오팜은 선 계약금 50억엔(545억원), 허가 및 상업화 달성에 따른 기술료(마일스톤) 481억엔(5243억원)을 비롯해 매출액의 두자릿수 퍼센트에 해당하는 로열티를 받게 된다.

SK바이오팜은 최근 아시아 3개국(일본, 중국, 한국)에서 세노바메이트의 대규모 임상 3상을 추진하고 있다. 일본 시장의 경우 임상 3상은 SK바이오팜이 수행하며, 향후 개발 및 제품 허가에 대해서는 양사가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으로 SK바이오팜은 오노약품공업과 상업화를 공동으로 진행할 수 있는 코프로모션(co-promotion) 옵션 권리도 확보했다. 

조정우 SK바이오팜 대표는 "이번 계약은 SK바이오팜의 입지를 아시아 최대 제약시장 중 하나인 일본으로 확장함과 동시에 혁신신약을 통해 일본 뇌전증 환자들에게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전례없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