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말레이시아 진출
CU, 말레이시아 진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GF리테일)
12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BGF리테일 사옥에서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왼쪽에서 네 번째)와 당 타이 록 마이뉴스 홀딩스 대표(오른쪽에서 네 번째)가 'CU 말레이시아 진출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편의점 씨유(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말레이시아 기업 '마이뉴스 홀딩스'의 자회사 '마이씨유(MYCU) 리테일'과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말레이시아에 진출한다고 12일 밝혔다. 현지에서 신규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아닌, 해외 편의점 브랜드에 CU를 도입하는 방식이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마이뉴스 홀딩스는 1996년부터 말레이시아에서 편의점 '마이뉴스닷컴(myNews.com)'을 운영했으며 현재 약 600여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다음달 안에 CU 해외사업 태스크포스(TF)를 말레이시아로 보내 현지에 최적화된 편의점 모델 및 시스템 구축 작업에 들어간다. 말레이시아 CU 1호점은 내년 상반기 중 개점할 예정이다. 2021년 안에 신규점포 50점, 향후 5년간 500점 이상 개점을 목표로 한다. 기존 마이뉴스닷컴 점포들도 CU 점포로 전환할 계획이다.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은 "이번 말레이시아 진출은 현지 편의점 업체에 CU의 브랜드와 노하우를 수출하는 첫 사례로 대한민국 편의점이 해외 무대에서도 인정받고 있다는 의미"라며 "CU의 전문성과 파트너사의 경험이 시너지를 발휘해 보다 빠르고 탄탄하게 사업을 안정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