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70에 탑재된 하만 렉시콘, 美 J.D 파워 선정 '최고 카오디오' 수상
G70에 탑재된 하만 렉시콘, 美 J.D 파워 선정 '최고 카오디오'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G70에 장착된 렉시콘 스피커 시스템 (사진= 제네시스)
제네시스 G70에 장착된 렉시콘 스피커 시스템 (사진= 제네시스)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하만 인터내셔널은 하만의 렉시콘(Lexicon) 브랜드와 레벨(Revel) 브랜드의 스피커 시스템이 미국 시장조사기관 J.D 파워의 '2020 미국 멀티미디어 품질 및 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순위를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J.D. 파워의 멀티미디어 품질 및 만족도 조사는 차량의 사운드 시스템에서 브랜드 스피커의 품질, 디자인 및 사운드 성능에 대한 신차 소유자들의 경험을 평가한다.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90일 이상 차량을 보유한 2020년형 신차 구매자 및 리스 이용자 8만7천28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에서 하만은 제네시스 G70의 렉시콘 시스템과 링컨 내비게이터의 레벨 시스템이 스피커 부문 1위를 차지했고, 소형/컴팩트 프리미엄 차량 부문과 중/대형 프리미엄 차량 부문 모두에서 최고의 품질 및 만족도 등급을 받은 카오디오 공급 업체로 차량 소유자들에 의해 선정됐다. 

빌 와이먼 하만 인터내셔널의 글로벌 카오디오 마케팅 담당 상무는 "이번 조사에 응한 소비자들은 전반적인 차량의 만족도의 핵심 요소로 하만의 브랜드 오디오 시스템을 꼽은 실제 차량 소유자들이다. 여러 부문에서 1 위를 차지한 것은 하만의 카오디오 부문에 큰 영광이며 훌륭한 자동차 사운드를 만드는 데 있어 소중한 파트너사인 제네시스, 링컨과 이 영광을 함께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멀티미디어 품질 및 만족도 조사는조사 순위는 품질(IQS) 및 만족도(APEAL) 지수를 기반으로 산정된다. IQS(신차품질조사)는 소유자 경험과 만족도에 대한 객관적인 측정을 제공하는 반면 APEAL(자동차 상품성 만족도 조사)는 판매 속도, 가격 경쟁력, 브랜드 이미지, 고객 추천도, 실제 충성도, 잔존 가치 등 다양한 판매 지표의 긍정적인 결과를 바탕으로 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