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월드클래스기업協, 동반성장 업무협약  
미래에셋-월드클래스기업協, 동반성장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미래에셋대우 양희철 법인RM본부장, 김기환 VIP솔루션본부장, 이남곤 법인RM센터장, 남기원 법인솔루션부문 대표, 최현만 대표이사 수석부회장(사진=미래에셋대우)
(왼쪽부터) 미래에셋대우 양희철 법인RM본부장, 김기환 VIP솔루션본부장, 이남곤 법인RM센터장, 남기원 법인솔루션부문 대표, 최현만 대표이사 수석부회장(사진=미래에셋대우)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12일 포시즌스호텔 서울에서 사단법인 월드클래스기업협회와 상호 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월드클래스기업협회는 정부의 '월드 클래스 300 프로젝트'에 의해 기술력과 R&D 능력, 성장 잠재력 등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중소·중견 기업에 대한 성장 패키지를 집중 지원, '월드 클래스'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선정된 300여개 기업의 모임이다.
 
협약식은 오석송 월드클래스기업협회장과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부회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식 후에는 참석자들이 월드클래스기업협회와 미래에셋대우의 동반성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미래에셋대우는 이번 MOU를 통해 월드클래스기업협회 소속 300여개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법인, 개인 등에 대한 연금, 재무 등의 WM컨설팅과 가업승계, 증자, 인수·합병(M&A), 기업공개(IPO) 등의 기업금융(IB) 서비스까지 수준 높은 금융 컨텐츠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정기적으로 이뤄지는 협회와 회원사의 다양한 모임에 금융시장과 산업현장의 이슈를 시의적절하게 전달할 수 있는 전문 강사 지원 등도 함께 제공하기로 했다.
 
아울러 미래에셋대우의 전문가들이 직접 회원사에 수준 높은 금융컨텐츠를 지원하는 네트워크를 구성해 중소, 중견기업의 경영과 자산운용에 실질적인 도움을 줘 회원사의 질적, 양적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현만 수석부회장은 "장기화 되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기업 생태와 금융시장의 변화가 가속하는 과정에서 지속가능 경영에 대한 CEO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며 "미래에셋대우의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금융솔루션과 중견, 강소기업 협업 비즈니스 모델인 파트너스 클럽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고 동반 성장의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오석송 월드클래스기업협회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월드클래스기업협회와 미래에셋대우가 상호협력을 통해 동반성장을 하고 회원사 기업에 최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라며 "미래에셋대우의 금융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라이프 싸이클에 맞춰 발생하는 다양한 수요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다양한 금융 컨텐츠 지원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