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라임·옵티머스 사건 권력형 비리···엄정 수사해야 "
野 "라임·옵티머스 사건 권력형 비리···엄정 수사해야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슈팀] 국민의힘이 라임·옵티머스 사태 등 권력형 비리 의혹에 검찰이 철저하고 공정한 수사를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예령 국민의힘 대변인은 10일 논평을 통해 "무려 피해액이 1조6000억원 대인 라임사태 핵심인물인 김봉현 전 회장이 강기정 당시 청와대 정무수석의 이름을 거론했고 5000억원대 피해를 남긴 옵티머스 펀드사건에서는 조력자로 도움을 준 청와대, 정부여당, 고위층 인사들 리스트가 담긴 것으로 파악되는 내부문건도 공개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국민을 위해 존재해야 할 검찰이 정권의 비리를 은폐·축소하는데 가담하고 있다는 것이 믿겨지지 않을 뿐더러 다른 사명을 다하는 검찰의 사기마저 짓밟고 있어 우려가 깊어진다"고 지적했다.

그는 "수사 초기부터 여권인사 연루설이 흘러나오고, 금융범죄로만 보기에는 이미 수상한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니었다"며 "검찰은 결정적 증거와 진술을 파악하고도 이를 조용히 뭉갰고 심지어 검찰총장은 언론 보도를 통해 이 사실을 알았다고 한다"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지난 9일 오후 '킹 세종 더 그레이트'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라임·옵티머스 사건의 여권 인사 연루설에 대한 입장을 질문받고 "법대로 철저히 수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김예령 대변인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예령 대변인 (사진=연합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