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배송용 전기승합차 공개···2022년 현장 투입
아마존, 배송용 전기승합차 공개···2022년 현장 투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이 공개한 배송용 전기승합차의 앞모습. (사진=아마존/연합뉴스)
아마존이 공개한 배송용 전기승합차의 앞모습. (사진=아마존/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8일(현지시간) 배송용 전기승합차를 공개했다고 경제전문 채널 CNBC가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전기승합차는 아마존이 전기차 스타트업 '리비안 오토모티브'와 협업해 개발한 것으로, 2022년부터 현장에 투입돼 운행하게 된다.

이번에 공개된 전기승합차는 아마존이 투자한 3개 모델 중 하나로, 최첨단 센서 감지 장치와 고속도로 어시스트 기술, 360도 전방위 시야를 제공하는 외부 카메라 등의 안전 기능을 갖췄다. 아마존의 인공지능(AI) 비서 '알렉사'도 탑재했다.

아마존은 이르면 2022년 전 세계에 배송용 전기승합차 1만대를 투입하고 2030년까지는 10만대 규모의 전기승합차를 배치할 예정이다.

아마존은 지난해 9월 회사의 장기 기후변화 대응 비전인 '기후 서약'을 발표하면서, 리비안으로부터 전기승합차 10만대를 구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아마존은 기후 서약에서 2030년까지 모든 에너지를 신재생 에너지로 전환하고, 2040년까지는 탄소 중립(배출한 양만큼의 이산화탄소 등 온실가스를 다시 흡수해 실질적인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것)을 달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아마존은 올해 8월 독일 완성차업체 메르세데스-벤츠에 전기승합차 1천800여대를 주문하기도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