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디지털 러버',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현대카드 '디지털 러버',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카드)
(사진=현대카드)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현대카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DEA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현대카드 디지털 러버 카드가 브랜딩 부문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 우수 사례로 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독보적이고 실험적인 재질의 카드 전면과 선명한 후면이 강렬한 대비를 이루는 등 차별화된 플레이트 디자인과 콘셉트, 네이밍까지 하나의 완결된 스토리를 갖는 독자적인 브랜드로 표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카드 디지털 러버는 올해 2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를 겨냥해 출시한 디지털 생활비 전용카드다.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의 '3F 시스템(기본·구독·선물로 구성된 혜택)'을 탑재했다.

특히 기존 카드들과 완전히 차별화된 카드 디자인이 눈길을 끌었다. '우주를 홀로 여행하는 여행자'를 모티브로 부식된 우주선 표면을 형상화한 '진 크러쉬'와 디지털러버의 오래된 로봇 친구인 '러스티 로봇', 우주선 너머 폭발하는 별 '스타 밤', 디지털러버의 우주선으로 통하는 카드키 '포기 플래닛'으로 총 4종으로 구성돼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디지털 러버는 현대카드가 오랜 기간 추구해 온 미니멀한 디자인을 버리고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 독자적인 스토리를 담은 카드"라며 "앞으로도 현대카드의 새로운 미학이 담긴 카드 디자인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