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식] 추석 연휴 "오늘은 뭐 먹지"
[간편식] 추석 연휴 "오늘은 뭐 먹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에서 선보인 '궁중고기찜도시락' 상품 이미지.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에서 선보인 '궁중고기찜도시락' 상품 이미지. (사진=GS리테일)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이커머스·편의점업계가 코로나19로 귀성을 포기하고 혼자 연휴를 보내는 '혼추족'들을 위해 다양한 간편식을 선보였다. 9월30일부터 10월4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긴 연휴에 먹거리 걱정을 줄일 수 있도록 추석 음식부터 맛집 상품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우선 에스에스지(SSG)닷컴에서는 오는 4일까지 '새벽배송으로 맛있고 간편하게 추석 보내기' 기획전을 연다. 해당 기간 나물, 전, 떡 등으로 구성한 제수용품부터 간식거리, 밀키트 품목 등 100여 상품을 최대 30% 할인해 판매한다. 같은 기간 '추석다운(DOWN) 추-쓱' 행사를 함께 연다. 행사 기간 매일 오전 9시 선착순 1만5000명에게 최대 7%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 3종을 발급하고 '오반장(오늘의 반짝 장보기)' 기획전을 연다. 오반장 기획전에서는 '해남 꿀고구마', '짜지않아 맛있는 삼천포멸치' 등을 20% 이상 할인 판매한다. 

11번가는 이달 한 달간 한국관광공사와 '랜선 골목 여행' 기획전을 펼치고 맛집 상품들을 판매한다. 소비자가 직접 '서울 경춘선숲길', '대전 소제동' , '인천 개항로', '광주 청춘발산마을', '부산 산만디', '여수 고소동', '강릉 명주동' 등 유명 골목 7곳을 누비는 것처럼 꾸미고 해당 지역의 대표 맛집을 소개하는 방식이다. 맛집 상품을 포함해 서울 '쑝쑝돈까스', 대전 '행복한곰탕' 등 지역별 대표 먹거리까지 총 100여 상품을 선보였다. 모든 소비자에게 2000원 할인(2만원 이상 구매 시) 쿠폰, VIP 고객에게는 4000원 할인(5만원 이상 구매 시)쿠폰을 발급한다. 

편의점들은 간편하지만 든든한 한 끼 식사가 되는 도시락·간편식을 선보였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에서는 최근 '궁중고기찜도시락'을 출시했다. 궁중고기찜을 주 메뉴로 하고 겉절이 채소류와 양념, 새우 등을 추가했다.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는 배우 김수미와 함께 '수미네 풍성한도시락', '수미네 파티국수', '수미네 순댓국' 등 수미네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였다. 수미네 풍성한도시락은 돼지고기 두루치기, 떡갈비구이 등 8가지 집밥 반찬으로 구성됐다.

비지에프(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씨유(CU)에서는 '명품한가위정식', '한가위밤약밥', '궁중불고기' 등 명절 음식 6종을 추석 연휴기간 한정 운영한다.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가정간편식 피코크 상품 품목을 기존 12종에서 40여종으로 확대해 운영한다. 지난달 도입된 상품은 '차돌된장찌개', '한우고기곰탕' 등 국,탕,찌개,분식류 12종이었으며 이달 중 안주, 간편식 17종이 추가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예년보다 혼추족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긴 연휴 기간 고민없이 집에서 끼니를 해결할 수 있도록 먹거리 상품을 폭넓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