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초록우산어린이재단, '옐로카펫' 설치 업무협약
DB손보-초록우산어린이재단, '옐로카펫' 설치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B손해보험)
고영주 DB손해보험 경영지원실장(사진 왼쪽에서 첫번째) , 유진규 경찰청 교통국장,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진영 행정안전부장관, 이제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 선포식 및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DB손해보험은 25일 대전 탄방초등학교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 선포식 및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DB손보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어린이들이 횡단보도를 건너기 전 안전하게 대기하고 운전자들도 쉽게 인식할 수 있는 옐로카펫(어린이 횡단보도 대기소)을 설치하고 설치학교에 교통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문재인 대통령이 올해 첫 국무회의에서 언급했던 '옐로카펫'은 넛지효과를 통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확보해 차량감속과 보행자 인지에 효과성을 인정받은 교통안전 시설물이다.

올해 교육부와 서울시에서 옐로카펫 미설치 학교 리스트를 제공받아 설치를 희망한 학교를 대상으로 사업을 실시할 예정으로, 전국적으로 160여개의 '옐로카펫'을 신규로 설치하고, 수선이 필요한 12개는 보수작업을 진행해 올해 안에 완료할 예정이다.

고영주 DB손보 경영지원실장은 "앞으로도 옐로카펫 사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안전시설 설치 및 운전자 의식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