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속에 '한가위 송편'···추석 황금연휴 특별이벤트 '봇물'
게임 속에 '한가위 송편'···추석 황금연휴 특별이벤트 '봇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엔씨소프트 '아이온',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2020',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사진=각 사)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엔씨소프트 '아이온',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2020',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사진=각 사)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게임업계가 추석을 맞아 다양한 명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황금 연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게임 이벤트로 달래보는 건 어떨까.

30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컴투스, 카카오게임즈 등은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넥슨은 자사의 온라인 게임 15종, 모바일게임 6종 등 총 21종의 게임에서 추석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가운데 온라인게임 '피파 온라인4'에서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게임 접속과 플레이 횟수에 따라 '송편'을 지급한다. 송편에서는 신규 클래스인 '베테랑', 'MOG', '리버풀 앰버서더' 등의 선수를 획득할 수 있고, 5일 모두 이벤트에 참가하면 지급받는 'BP카드'를 통해 최소 '1억 BP' 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하루 최대 5회까지 +2에서 +7까지 강화 시도 시 '강화 부스트 25% 상승' 효과를 제공하는 '추석 강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모바일게임에서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한가위를 맞아 공식 커뮤니티에서 '카트와 달리는 추석'을 키워드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4일까지 해당 키워드를 주제로 짧은 글을 지어 댓글로 남긴 모든 이용자에게 '앱스토어의 평일 코스튬'과 '감사 풍선' 아이템을 제공하며, 이 중 100명을 추첨해 '앱스토어의 특별한 의상 코스튬'을 선물한다.

넷마블도 자사 모바일게임 7종에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10월 4일까지 특별 출석 이벤트를 열고 매일 접속 시 '2020 추석 복주머니'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10월 중순 업데이트 시까지는 월드보스, 던전 등 콘텐츠 플레이 미션을 통해 버프형 아이템 '4인 송편 다과상'을 획득할 수 있는 송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는 10월 7일까지 추석을 기념해 '가을 대축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용자들은 니스 대륙에서 획득할 수 있는 호박을 추수해 '4성 펫 선택권'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MMORPG '아이온'에서 10월 14일까지 '달달한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잉기스온·겔크마로스 필드에 등장하는 '달빛 요정'과 '꿀송편으로 가득 찬 달덩이'를 사냥해 이벤트 주화인 '꿀송편'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NPC '쿵덕쿵'을 통해 꿀송편을 신규 날개깃인 '귀엽달 날개깃'과 '차원의 모래 시계(60분) 꾸러미'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 '프로야구 H2'에서는 10월 13일까지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 보상, 업적 달성 등을 통해 '한가위 송편'과 게임 아이템을 얻는다. 한가위 송편은 '선호구단 위너스 팩', '몬스터의 증표', '특수능력 익스 온리 팩' 등 23종의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2020(이하 컴프야2020)' 등 자사의 모바일게임 5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프야2020은 이날부터 10월 4일까지 접속 유저 모두에게 인기 아이템들로 구성된 '추석 선물 꾸러미'를 증정하고, 미션을 통해 획득 포인트가 2배로 상향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추석 선물 미니 게임 이벤트', '송편 만들기' 등 간단한 미션 참여로 푸짐한 게임 재화 및 아이템이 제공되는 참여 이벤트도 마련했다.

카카오게임즈도 자사의 모바일게임 5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가운데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는 추석을 맞아 '무료 50연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10월 7일까지 첫 접속일로부터 5일간 하루에 한 번, 캐릭터 10회 소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캐주얼 모바일 링크 퍼즐 '프렌즈타워'에서는 10월 6일까지 특별한 이벤트 미션을 달성해 빙고를 완성한 이용자에게 '하트', '보석'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고, 10월 5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최대 '2000콘'을 선물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