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아시아 21개국과 아시아신협연합회 정기총회
신협, 아시아 21개국과 아시아신협연합회 정기총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CCU 디지털금융 및 인프라구축' 논의
24일 대전 신협중앙회관에서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겸 아시아신협연합회장이 제39차 아시아신협연합회 정기총회를 화상회의로 진행하고 있다. (사진=신협중앙회)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신협중앙회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대전 서구 둔산동 신협중앙회관에서 2020년 아시아신협연합회(ACCU) 정기총회와 이사회를 화상회의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ACCU에서는 매년 1회 아시아와 전 세계 신협에서 참가하는 아시아신협포럼을 개최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국가별 이동조치 제한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소규모 화상회의로 진행했다.

이번 ACCU 화상회의는 △22일 ACCU CEO 워크숍 △23일 제103차 ACCU 이사회 △24일 제39차 ACCU 정기총회로 진행됐다. 21개국 51여명의 아시아신협 지도자가 화상회의에 참여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개막 인사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서민과 소상공인의 고통이 지속되는 가운데 협동조합 정신을 기반으로 한 신협의 책임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아시아신협의 연대와 협력을 통해 사회적책임을 다하고 언택트 금융서비스를 강화해 금융협동조합을 대표하는 신협으로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제 39차 ACCU 정기총회 연차보고를 통해 한국신협의 아시아 지역내 소상공인 지원개발사업(BDS)에 대한 중요성을 전달하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는 아시아신협의 운영 지원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총회의 주요안건으로 'ACCU 디지털금융 및 인프라구축'을 위한 논의도 진행됐다. 실행방안으로 'ACCU 디지털금융 및 인프라 구축위원회'를 구성하고, 한국신협의 정보통신(IT) 전문가를 비롯해 인도네시아, 네팔, 필리핀 등 아시아 각국의 5인의 위원으로 구성했다.

한편 위원회는 빌게이츠 재단과 WOCCU(세계신협협의회)의 협업으로 설치된 WOCCU 지불 플랫폼을 ACCU 플랫폼에 접목해, 변화하는 금융환경에서 ACCU 구성원들이 디지털 경제에 참여하도록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