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가이드-마이다스에셋 기획마케팅 강봉모 팀장
투자가이드-마이다스에셋 기획마케팅 강봉모 팀장
  • 임상연
  • 승인 2003.09.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보-상승장 커버드콜 전략 유효

최근 주가지수는 외인 주도로 등락을 거듭하고 있지만 월별 지수 그래프를 보면 점진적인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올 초 623.75포인트였던 종합주가지수는 지난 16일 766.59포인트를 기록, 18% 가량 상승했다.

그러나 최근 장세와 투자자별 거래실적을 유심히 살펴보면 국내증시가 외인들의 잔칫상으로 전락한 형국이다. 지수 상승세에도 불구하고 국내 투자자들, 특히 개인투자자들은 ‘투자를 해야 할 지 말아야 할지’ 또는 ‘언제 투자금을 회수해야 할지’를 걱정하고 있다. 과거 몇몇 사례처럼 국내 증시가 언제 돌변할지 모르기 때문에 재테크를 망설이고 있는 것.

이 같은 투자자들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해법으로 마이다스에셋 강봉모 팀장은 커버드콜 전략에 따른 재테크 방법을 제시했다. 커버드콜 전략이란 현물과 파생상품을 동시에 이용하는 투자 기법.

그는 “현물을 보유하면서 동시에 현재 주가보다 높은 행사가격의 콜옵션을 매도함에 따라 박스권에서도 옵션 매도에 따른 월별 2% 정도의 프리미엄 수익을 거둬들일 수 있다”며 “지수 하락시에도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하면 수익률 낙폭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개인투자자들의 재테크 수단으로 커버드콜 투자기법을 추천했다.

하지만 이 전략을 개인이 직접 활용해 투자하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 따라서 관련 펀드에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 팀장은 조언했다. 현재 이 전략을 활용한 펀드는 마이다스에셋의 ‘마이다스커버드콜주식형펀드’와 ‘마이다스블루칩배당주식형펀드’가 유일하며 현재도 가입이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