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젠, 이동식 코로나19 검사기기 인도네시아 수출
마크로젠, 이동식 코로나19 검사기기 인도네시아 수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식 컨테이너형 코로나19 현장 검사 기기 스마트 모바일 랩 (사진=마크로젠)
이동식 컨테이너형 코로나19 현장 검사 기기 스마트 모바일 랩 (사진=마크로젠)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마크로젠은 이동식 컨테이너형 코로나19 현장 검사 기기 스마트 모바일 랩을 인도네시아에 수출한다고 23일 밝혔다.

마크로젠은 LG상사를 통해 스마트 모바일 랩 초도 수출 물량 2대를 인도네시아에 보낸다. 양사는 첫번째 수출 계약에 이어 현재 추가 계약 건도 논의 중이다. 

스마트 모바일 랩을 사용하면 코로나19 검사를 단시간 내 쉬지 않고 할 수 있고, 트레일러로 이동할 수 있어 필요한 곳에 설치할 수 있다. 바이러스 유전물질 추출과 실시간 유전자 증폭 방식(RT-PCR) 검사까지 가능하며, 표준운영지침과 검사인력 교육, 장비 유지보수도 지원한다.

마크로젠은 스마트 모바일 랩의 설계 구조와 차별화된 추가 기능을 바탕으로 관련 특허 출원을 준비 중이다. 이수강 마크로젠 대표는 "올해 신사업인 분자진단 분야에 처음으로 진출하면서 진단키트 제공만으로는 코로나19 대응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해 스마트 모바일 랩을 고안했다"며 "이번 LG상사와의 계약으로 방역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의 코로나19 대응 역량 강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