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종잣돈 모으기"···카카오페이, '버킷리스트' 서비스
"맞춤형 종잣돈 모으기"···카카오페이, '버킷리스트'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로 도약
이승효 카카오페이 서비스 총괄 부사장(CPO)이 자산관리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카카오페이)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카카오페이가 마이데이터 시대를 맞아 단계적으로 '자산관리'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페이증권은 목표금액·기간 설정 등 금융 목표 설정을 돕고 건강한 금융 습관을 만들어 갈 수 있는 '버킷리스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미디어세미나를 통해 공개한 버킷리스트는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평소 이루고 싶은 목표를 위해 원하는 금액과 주기를 설정하면, 이후 목표 금액이 달성될 때까지 카카오페이가 자동으로 자산을 관리해준다.

일일이 신경 쓰지 않아도 목표금액이 달성될 수 있도록 진행 상태를 체크해 매주 모인 금액, 목표달성 현황 등은 알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빠른 목표 달성을 위해 '잘 모으기 부스터' 기능도 제공한다. 이 기능은 사용자의 주 소비 영역에서 소비가 발생할 때마다 원하는 금액을 적립할 수 있는 것이다. 해당 지출이 발생할 때마다 자동으로 버킷리스트에 설정 금액이 모인다.

버킷리스트는 카카오페이 앱 최신버전(1.10.5) 이상에서 순차 적용된다. 1인당 5개까지 목표를 만들 수 있고 목표당 개별로 카카오페이증권의 계좌가 각각 개설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개설된 버킷리스트 계좌는 전월 실적·한도 없이 매주 연 0.6%(세전)가 지급되며, 필요 시 언제든지 출금·해지 할 수 있다.

이승효 카카오페이 서비스 총괄 부사장은 "자산관리의 시작은 종잣돈 모으기지만, 꾸준히 돈 모으기를 어려워하는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라며 "작은 목표가 달성되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얻은 사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카카오페이 안에서 자산관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