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베트남 껀터시 '스틸브릿지' 준공···"공생가치 창출"
포스코, 베트남 껀터시 '스틸브릿지' 준공···"공생가치 창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껀터시 카이랑에 건설한 스틸브릿지 전경모습. (사진=포스코)
베트남 껀터시 카이랑에 건설한 스틸브릿지 전경모습. (사진=포스코)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포스코는 사회간접자본(SOC)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열악한 베트남 껀터(Can Tho)시 카이랑(Cai Rang) 지역의 마을 주민들을 위해 스틸브릿지를 준공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열린 베트남 스틸브릿지 준공식에는 윤훈 포스코베트남 대표법인장과 응우옌 티 쭉 린 카이랑 인민위원회 부의장, 박선종 기아대책 베트남 지부장 등 코로나19를 고려해 최소 인원만 참석했다.

이번 스틸브릿지 준공은 2016년 베트남 바리아붕따우성 떤딴현, 2017년 미얀마 여와마을에 이어 세 번째다. 스틸브릿지는 폭 4.5미터, 길이 18미터로, 필요한 부재를 현지 공장에서 제작 후 건설현장으로 운송, 조립, 설치하는 조립식 모듈러 교량기술을 적용했다. 

포스코 측은 호치민 교통당국과 베트남 설계기준에 맞춰 모듈러 소교량 모델을 공동개발했으며 특히 상판, 거더(Girder, 교량 상판을 지지하는 가로 구조물) 등 교량 주요 부재를 공장에서 사전 제작해 품질과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윤 대표법인장은 "노후화된 교량을 스틸브릿지로 교체함에 따라 주민들의 생활편익을 향상시키고 더 나아가 한국과 베트남을 이어주는 가교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향후 포스코는 지역사회 공헌활동에서 한발 더 나아가 껀터(Can Tho)시와 지속 협력해 낙후지역을 중심으로 안전한 주거지를 만드는데 기여하는 한편 철강제품의 판로를 개척하는 등 공생가치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포스코는 2009년부터 해외사업장이 위치한 태국, 미얀마, 인도네시아 등에서 포스코그룹의 철강 소재와 건축공법을 활용해 주택이나 다리, 복지시설 등을 만들어주는 포스코 스틸빌리지 사업을 지속 전개해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