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지역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협약
인천공항공사, 지역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항만공사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테크노파크와 함께 '인천지역 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면으로 체결됐다.

'스마트 공장'은 제품설계·생산공정 등 전 과정을 정보통신(IT) 기술로 통합해 최소비용과 시간으로 고객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지능화된 공장운영시스템이다. 이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중소기업 제조현장 경쟁력 강화의 출발점으로 평가된다.

3사는 업무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인천지역 중소제조기업의 스마트공항 구축·고도화 지원을 위해 2억 원의 기금을 공동으로 조성하며, 인천테크노파크는 중소 제조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 확산을 위한 수행기관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지원대상이 되는 중소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0년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에 참여해 과제를 수행하는 인천 소재 중소 제조기업으로, 20개 기업을 대상으로 각 1000만 원의 자기부담금이 사업 종료 후 지원될 예정이다.

신가균 인천국제공항공사 사회가치추진실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지역 중소기업의 자금부담 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공사는 인천지역 공공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해 더 많은 중소기업이 혁신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