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2020네코제' 온라인 참가자 모집
넥슨, '2020네코제' 온라인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 커머스, 방구석 경매, 보이는 라디오 등 언택트 프로그램 기획
사진=넥슨
사진=넥슨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넥슨은 올 하반기 온라인으로 열리는 '2020네코제(넥슨콘텐츠축제)'의 유저 아티스트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9회째를 맞는 네코제는 이용자가 직접 넥슨 게임의 지적재산권(IP)을 재해석해 만든 2차 창작물을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 축제다. 자사의 게임 IP를 이용자에게 무료로 개방하는 행사는 네코제가 유일하다.

2020네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14일까지 개인상점 분야 참가자를 모집하고, 15일 최종합격자 발표 후 17일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연다.

2020네코제는 온라인 방송으로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면서 유저 창작물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실시간 설명과 댓글로 거래가 이뤄지는 '방구석 경매', 스튜디오 모습을 생중계하는 '보이는 라디오' 등 언택트 프로그램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권용주 넥슨 IP사업팀 팀장은 "이번 2020네코제는 온라인으로 처음 개최되는 만큼 유저 아티스트들이 더 많은 팬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넥슨이 그동안 쌓은 언택트 마케팅경험과 역량을 살려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2020네코제의 구체적인 행사 일정과 프로그램은 추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