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카카오페이 '대출 이자지원금 최대 100만원'
[이벤트] 카카오페이 '대출 이자지원금 최대 100만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카카오페이)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카카오페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사용자들을 위해 대출 이자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자 지원금 이벤트는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 서비스를 통해 대출 금리와 한도를 조회한 후, 500만원 이상 대출받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최대 100만원까지 카카오페이머니로 지급해주는 식으로 진행된다.

'내 대출 한도'는 대출이 필요한 사용자가 금융사 지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을 통해 여러 금융사의 대출 가능 한도·금리를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서비스를 이용해도 신용점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오는 27일까지 대출 실행 시 3만원, 5만원, 50만원, 100만원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이자 지원금은 1인당 1회 지급되며, 이벤트 결과는 개별 안내된다. 실제 이자 지원금은 대출 실행 익월 말일에 지급될 예정이다.

이 서비스에는 시중은행과 저축은행캐피탈 뿐 아니라 카드사와 생명보험사까지 4개 업권의 금융사가 제휴 중이다. 국민카드와 신한카드 회원이라면 카드사 앱 설치 없이 장기카드대출의 금리와 한도까지 조회 가능하며, 교보생명에 가입돼 있다면 소득재직 증빙 없이 보험 거래 내역만으로 신용 평가와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내 대출 한도'는 현재 하나은행, SC제일은행, 한국씨티은행을 포함해 총 21개 금융사와 제휴돼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은행, 저축은행·캐피탈 등 다양한 업권의 금융사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만큼, 카카오페이를 통해 최적의 조건으로 대출을 알아보고 사용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