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네이버 해피빈, '청정제주' 환경정화활동
제주항공-네이버 해피빈, '청정제주' 환경정화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은 10월 한달 간 환경재단과 함께 '청정제주'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은 10월 한달 간 환경재단과 함께 '청정제주'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제주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제주항공은 10월 한달 간 환경재단과 함께 '청정제주'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제주항공은 지난 2018년부터 제주지역의 대학생들과 제주도의 바다와 해변에 버려져 있는 쓰레기를 주워 깨끗한 제주 만들기를 위한 자발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왔다. 

올해는 네이버 해피빈과 환경재단이 함께해 온라인 기부와 오프라인 봉사활동으로 참여 방식을 넓혔다.

제주의 해변에서 비대면 개별 진행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체험형 환경정화활동은 이날부터 오는 24일까지 네이버 해피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2만5000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봉사활동에 필요한 장갑, 봉투 등이 들어있는 키트와 함께 제주항공x펭수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티셔츠와 굿즈가 증정되며 개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봉사활동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제주도 왕복 항공권 1매(10명)가 주어진다.

이 같은 오프라인 체험형 환경정화활동에 참여가 불가하다면 해피빈 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친환경 기부도 가능하다. 1만원에서 3만원사이의 기부금액을 선택 할 수 있고 기부자 중 추첨을 통해 국제선 왕복 항공권 1매(10명)와 펭수 한정판 굿즈(15명)가 주어진다. 기부 시작일은 이달 18일부터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한 모금액은 환경재단에 기부되며 기부영수증 발행에 대한 내용은 개별 안내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항공은 해피빈을 통해 '그린 트래블러'에 서약하고 친환경 여행을 실천한 후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국내선 왕복 항공권 1매(1명), 제주항공x펭수 한정판 티셔츠(5명), 제주항공x펭수 굿즈(8명)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