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종교단체 위한 '하나원큐 모바일헌금' 서비스
하나은행, 종교단체 위한 '하나원큐 모바일헌금'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종교단체 지원을 위해 '자금관리서비스(CMS)' 기반 '하나원큐 모바일헌금'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서비스에서는 사용자가 별도의 앱 설치를 하지 않아도 △SMS 문자 △교회 홈페이지 등의 인터넷 화면 메뉴 △QR 코드 △NFC 방식 등으로 손쉽고 다양하게 현금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간편 비밀번호(6자리 숫자) 만으로도 종교 단체별 전용 모바일 헌금에 접속해 편리하게 했다.

특히 하나은행 계좌 뿐만 아니라 타행 계좌를 이용하는 교인들도 간편하게 헌금 할 수 있다. 교회 등 종교단체는 CMS 시스템을 통해 △헌금 종류 △헌금의 종류별로 입금되는 계좌 △감사의 말씀 등을 직접 등록할 수 있다.

집계된 데이터를 단체에서 사용하고 있는 교적정보시스템, 재정관리시스템으로 연계해주고, 기부금 연말정산 지원을 간편하게 하는 등 데이터 관리 일원화를 실현해 수작업으로 수행하던 현찰 계수 및 관리업무 부담을 경감할 수 있다.

염정호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장은 "스마트폰에 익숙한 젊은 종교인과 현찰이 없는 사회로 가는 사회변화에 발맞춰 디지털 예배 환경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