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3분기 부진한 실적 불가피"-현대차證
"SK네트웍스, 3분기 부진한 실적 불가피"-현대차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현대차증권은 11일 SK네트웍스에 대해 3분기 부진한 실적이 불가피하다며 목표주가를 7500원으로 하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박종렬 연구원은 "3분기 SK네트웍스의 연결기준 매출액은 3조23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5.7% 하락하고, 영업이익은 47.4% 내린 420억원으로 부진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매출액이 큰 폭 감소할 것으로 보는 이유는 글로벌(상사) 부문이 코로나19 장기화 영향으로 해외수입수요 감소로 철강과 화학 판매량이 큰 폭으로 축소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통신마케팅을 제외하고 전부문의 영업이익도 당초 전망치를 하회할 것"이라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영향을 적지않게 받고 있기 때문에 상반기에 이어 SK네트웍스의 3분기 실적은 부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사업부문별로는 Car life와 워커힐(호텔)이 크게 타격을 받고 있다"며 "3분기까지 부진한 실적은 불가피하지만 4분기 영업이익은 견조하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지난해 낮은 기저효과에다 Car life와 SK매직 등 핵심사업의 영업이익 호조가 전체 연결 영업이익 증가를 견인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