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소상공인·지역 농가 돕기
쿠팡, 소상공인·지역 농가 돕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쿠팡)
쿠팡의 소상공인과 지역농가 응원 포스터. (사진=쿠팡)

[서울파이낸스 장성윤 기자] 쿠팡은 온라인 판매가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는다고 10일 밝혔다. 

쿠팡은 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 쇼핑몰 입점 방법, 운영 비결, 성공 방법 등을 알려줄 계획이다. 소상공인들이 쿠팡을 통해 더 많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7000만원 상당의 마케팅 및 광고 활동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오는 21일까지 희망재단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민들에게는 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기획전을 지원한다. 쿠팡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함께 농공상기업 제품 판매를 위한 '찬들마루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농공상기업은 농업인과 함께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중소기업을 뜻한다. 이번 기획전은 오는 12월31일까지 진행되며 전국 145개 지역 농공상기업의 300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달 27일까지 진행되는 'A팜 마켓 기획전'에는 전국 47개 지역 농산물 업체의 160여 농특산물을 선보인다. 껍질째 먹는 유기농 생알로에부터 무농약 돌배, 생표고버섯, 수제 누룽지, 수제 양갱, 숙성 벌꿀, 청국장 등 지역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코로나19와 집중호우, 태풍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 지역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소상공인들이 쿠팡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