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1주년] 은성수 "사모펀드 등 금융사고 엄정 대처"
[취임 1주년] 은성수 "사모펀드 등 금융사고 엄정 대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 (사진=금융위원회)
은성수 금융위원장 (사진=금융위원회)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8일 취임 1주년을 하루 앞두고 "사모펀드·보이스피싱 등 각종 금융사고에 엄정히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재임기간 중 발생한 해외금리연계 파생결합펀드(DLF)·라임펀드 손실 사태 후속조치와 재발 방지에 주력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한 것이다.

은 위원장은 이날 오후 언론에 배포한 취임 1주년 소회문을 통해 "재임기간 중 사모펀드·DLF 등으로 피해를 입은 투자자들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각종 금융사고에 대해 엄정히 대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은 위원장은 코로나19 위기대응 과정에서의 금융지원과 금융권 건전성 관리를 병행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은 위원장은 "화재 발생시 소방용수를 아끼기보다 인명구조‧화재진압에 최우선의 노력을 하듯이 코로나19 위기대응 과정에서 선제적이고 과감한 금융지원을 추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위기가 끝나지 않은 만큼 소상공인‧중소기업에 가중된 어려움을 분담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되 금융권의 건전성이 훼손되지 않도록 각별한 관리 노력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은 위원장은 "위기극복 과정에서 불가피했던 가계‧기업부문 부채 증가가 향후 우리경제 재도약의 걸림돌로 작용하지 않도록 연착륙을 도모할 것"이라며 "생산적 부문으로의 시중유동성을 유도하고 전방위적 자산가격 상승에 따른 부작용 차단 등을 장기적 관점에서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은 위원장은 지난 1년간 맡았던 업무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으로 코로나19 위기대응을 꼽기도 했다. 앞서 금융위원회는 '175조+@' 규모의 코로나19 금융지원 방안을 수립하고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해왔다. 지원 방안에는 대출만기 연장·이자상환 유예 조치 시행, 공매도 금지 연장, 기간산업 협력업체 지원프로그램 운영, 저신용 회사채·기업어음(CP) 매입 프로그램 운영 등이 포함됐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