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이주민·취약계층 코로나19 극복 물품 지원
KT DS, 이주민·취약계층 코로나19 극복 물품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DS직원들이 코로나 극복 물품을 시에라리온 대사관으로 옮기고 있다. (사진=KT DS)
KT DS직원들이 코로나 극복 물품을 시에라리온 대사관으로 옮기고 있다. (사진=KT DS)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 DS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 가정 1100가구에 코로나 극복 물품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NGO 단체인 유니월드가 여러 기관과 협업해 추진하는 것으로 20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이주한 539가구와 국내 장애인 및 어르신 561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제공되는 코로나 극복 물품(긴급 구호) 키트에는 식료품, 손소독제, 마스크 등이 담겨있다.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대면 전달을 최소화하고 각 기관에 배부 해 개별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지난 7일에는 KT DS 직원들이 서울 용산구 소재 시에라리온 대사관을 방문해 지역 이주민에게 제공할 키트를 전달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워진 이후로는 KT희망나눔재단 및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해 물품 및 도시락 지원 사업을 중심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대구경북 지역의 저소득층 어르신 850분께 생필품과 코로나 예방 물품 지원했다. 4월에는 성남 지역 어르신에게 'Well-Made 도시락 지원' 사업을 후원했다. 5, 6월에는 강서구와 강북구의 취약계층 어르신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5찬 도시락을 4회에 걸쳐 총 800가구에 전달한 바 있다.

장지호 KT DS 경영기획총괄 부사장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가정 중 도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곳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며 "소외된 이주가정과 내국인 장애인 및 어르신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임직원들과 따뜻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