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銀, 대한수의사회와 주거래 금융기관 협약
BNK부산銀, 대한수의사회와 주거래 금융기관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NK부산은행)
(사진=BNK부산은행)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BNK부산은행이 대한수의사회와 '주거래 금융기관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서면협약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은행은 수의사 전용 신용대출 한도를 최대 3억5000만원까지 지원하며, 금리는 최대 0.50%포인트 특별 감면해 최저 연 2.26%의 금리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부산은행 프리미엄 신용카드인 'REX' 카드를 신규 발급할 경우 이용실적에 따라 캐시백을 제공하고, 창구와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모든 수수료를 면제해 줄 계획이다.

부산은행은 대한수의사회 소속 회원에게 비대면 영업점인 '수의사 스마트 브랜치'를 통해 은행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대출한도와 금리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도 시행할 예정이다.

직접 상담을 원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찾아가는 방문 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

대한수의사회 및 산하 지역 수의사회는 협약 내용을 각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하고 소속회원들에게 부산은행이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안내하기로 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최근 반려동물 시장의 급성장에 따라 증가하는 수의사들의 금융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에 따른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특화된 비대면 서비스로 전국의 수의사들이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