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하반기 신입 공채 시작···이번에도 온라인 GSAT
삼성, 하반기 신입 공채 시작···이번에도 온라인 GSA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와 삼성생명, 삼성물산 등이 모여있는 서울 서초구 삼성 사옥 전경(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와 삼성생명, 삼성물산 등이 모여있는 서울 서초구 삼성 사옥 전경(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삼성이 올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에 돌입했다.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등 삼성 계열사들은 7일 채용홈페이지에 공고를 내고 2020년 하반기 3급(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했다.

삼성은 이날부터 14일까지 지원서를 접수받고 10∼11월 중 필기시험인 삼성 직무적성검사(GSAT)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후 11월경 면접을 치르고 12월에 최종 합격자 명단을 발표한다. 채용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예년 수준의 수천명 정도로 알려졌다.

삼성은 이번 하반기 채용에서도 GSAT를 상반기와 같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앞서 삼성은 올해 상반기 공채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따라 사상 처음 GSAT를 온라인으로 진행한 바 있다.

삼성은 상반기 첫 온라인 시험에서 시험 응시자들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용 신분증 가리개와 스마트폰 거치대, 영역별 문제 메모지 등 시험에 필요한 도구들을 담은 꾸러미(키트)를 제공했고, 응시자들은 지원 회사의 시험 날짜에 맞춰 응시 프로그램에 접속해 시험을 치렀다. 

시험감독관이 온라인으로 시험을 위한 준비를 일일이 점검해 주고, 부정행위 방지 절차에 만전을 기하면서 성공적으로 시험을 마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삼성은 대규모 현장시험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줄이기 위해 향후 필기시험 방식을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은 지난 2018년 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신(新)산업 육성을 위해 3년간 총 180조원 규모 투자와 4만명 신규 채용에 나서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대내외 불확실성과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등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에서도 당초 약속한 투자와 고용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에 따르면 신규 채용 규모는 지난해까지 목표치(약 4만명)의 80% 이상을 달성했으며 올해 상·하반기 공채 등을 통해 목표치를 채울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